Lost Information!

<꼭읽어주세요!>심각해 지고 있는 중학생 놀림 해결 방안. 본문

카테고리 없음

<꼭읽어주세요!>심각해 지고 있는 중학생 놀림 해결 방안.

Lostinformation 2018. 10. 29. 17:00


<심각해 지고 있는 중학생 놀림 해결 방안>

 

오늘은 중학생 놀림 해결에 관해서 포스팅을 해볼거에요! 그전에 학교 폭력이 무엇인지 알아야 겠죠??

 

학교폭력이란 학교 안이나 밖에서 학생 사이에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 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 및 성폭력, 집단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학교폭력은 형벌의 대상으로 형법을 비롯한 형사법이 적용되고, 가해 행위의 동기와 죄질 등을 고려하여 소년법이 적용될 수 있으며, 학교폭력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를 다루기 위해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을 제정시행중에 있습니다.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서는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의 선도교육 및 분쟁조정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학교폭력의 피해학생은 가해학생, 그 및 학교 등을 상대로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학교폭력, 따돌림, 왕따의 문제로 상담을 하는 경우가 부쩍 많아졌습니다.

얼마전에는 중학교에서 폭력적인 친구들과 어울리다 오히려 폭력의 희생자가 되어, 그룹으로부터 낙인이 찍힌상태로 살아간 청소년이 있었습니다. 어떤 경우는 믿었던 친구에게 나의 비밀을 노출시키다 오히려 배신을 당하는 경우의 사례도 발생됩니다.

 

그로인해 학교생활은 엉망이 되어갔습니다.

당연히 학교가기 너무 싫다 아니 겁이 난다고 해야 할 상황이 맞습니다.

그런데 집에서는?

 

부모님은 공부를 왜 안하냐며, 대학에 안갈거냐고, 왜 집안에서 게임만하고 잠만 자고 있느냐 소리를 치십니다.

 

부모님은 성인이시기 때문에 활동영역이 훨씬 넓습니다.

바로 직장과 사회입니다 사회는 보기 싫으면 안보면 되죠. 전화번호를 바꾸고,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직장을 옮기기라도 하면 됩니다.

 

하지만 학생의 경우 그렇지 않습니다.

이전에 따돌림 경험을 한 아이의 경우 학교를 옮겨도 계속된 전 학교 친구들의 sns 공격(사이버 불링)과 괴롭힘이 이어졌었습니다.

 

잘 다니고 있는 새 학교에도 반복된 트라우마로 다시 따돌림을 당하는 경우가 생겨납니다.

학생의 경우 성인과 다르게 더 불리한 조건입니다.

전학을 가도 전 학교 친구들의 공격은 끊임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괴롭힘을 당하지 않기 위해 무술을 배우고, 격투기, 호신술을 배우면 달라지지않을까요?

 

부모님들은 법대로 하자며 경찰에 신고장을 접수하신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는 법도 모르고, 자기 주장도 모릅니다.

어떻게 나를 보호하고.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할 지 언어적 한계, 물리적 한계, 시야의 한계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따돌림을 당하는 사례의 경우, 한번 따돌림이 시작되면 자기도 모르게 따돌림에 계속 끌려다니게 됩니다.

 

아이는 원치않는데 계속 친구들이 뒤에서 때리고, 욕하는 경우 그 아이는 빨리 학교에서 벗어나고 싶다.....” 하는게 당연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부모님은 왜 학교 안가니? 공부안할거니?” 라는 소리를 듣는다면 당연히 부모님에게 화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아이 입장에서는 내가 학교에서 위협이 생겼는데 부모님은 공부 왜 안하냐는 소리 한다면 당연히 부모님이라도 화가 났을 겁니다.

 

저 역시 중학교 놀림 경험이 많았습니다.

화장실을 갔다오니 가방이 사라져있거나, 옥상으로 올라오라며 17:1로 싸운적도 있습니다. 이런 경험은 사실 누구나 한번쯤 있을 법한 학창시절이겠지만

 

중학생 놀림의 문제는 한번 놀림을 당했다는 나의 경험 그리고 반 친구들의 각인이 바로 중학교 내내 이어집니다.

그리고 중학교가 넘어가면 고등학교에서도 중학교 친구들을 만나면 또 똑같이 "쟤 전에 학교에서도 왕따 당했었다며?"라며 또 고등학교에서도 찐따 피해가 이어집니다.

 

 

 

<학교 폭력은 왜 생기는 것일까?>

 

학교폭력은 가해자 혹은 피해자의 행동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보도에 따르면 가해자 혹은 피해자의 개인적 특성, 가정, 학교 및 사회 등 사회환경적 요소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 이러한 다양한 원인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합니다.

 

개인적 요인을 살펴보면, 개인의 품행장애, 반항성 장애 및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와 같은 정신건강 의학적 요인이 학교폭력의 발생과 연관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가해학생들은 반사회적 경향성과 신체 공격성이 매우 높고, 스스로도 충동적인 행동을 통제하지 못한다고 지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피해학생들은 불안감과 우울감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가정적인 요인을 살펴보면, 부모의 애정과 관심의 부족한 가정환경에서 자랐거나 자녀가 공격행동을 했을 때 방임한 부모 밑에서 자란 학생들이 폭력의 가해자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폭력 가해학생은 부모와 자녀간 갈등이 있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조사 됬습니다.

 

사회문화적 요인도 학교폭력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텔레비전이나 인터넷 등의 대중매체를 통해 폭력물에 노출된 청소년들은 폭력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폭력을 모방하고 싶은 경향이 생깁니다.

 

폭력에 자주 노출된 청소년들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폭력을 행사하는 것이 쉬워진다고 합니다. 실제로 대중매체를 통해 언어적이고 신체적인 폭력을 많이 경험한 청소년일수록 학교폭력 가해 경험이 많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학교나 친구도 학교폭력의 한 위험요인 입니다. 특히, 가해 청소년은 일반 청소년에 비해 친구와 관계를 형성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은 원만하지 않은 친구 관계로 친구나 교사들에게도 환영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개인 적인 의견으로는 옛날에는 피해자가 원만하지 않은 친구관계로 인해 친구나 교사들에게 환영 받지 못한다는 이유가 학교 폭력에 이유가 될수 있었을 진 몰라도 지금의 학교 폭력은 단순한 행동 하나에서 시작 된다고 생각합니다.

 

<학교폭력의 유형>

 

학교폭력은 언어심리적 유형, 신체물리적 유형 및 집단 따돌림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언어심리적 유형

 

1.언어적 모욕(누군가를 모욕하도록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것도 포함)

2.별명 부르기

3.험담하기

4.빈정거리거나 조롱하는 것

5.나쁜 소문 퍼뜨리기

6.위협적인 행동(여러 학생이 한 명의 학생을 향해 반복적으로 하는 윙크도 포함)

7.음란한 눈빛과 몸짓

8.행동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찍어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것

9.카페나 학교 게시판에 협박하는 글을 올리는 것 등

 


사이버 폭력

 

: 메일이나 모바일을 통한

반복적 협박 또는 비난 등

 


신체물리적 유형

 

1.고의적으로 건드리거나 치는 등 시비 걸기

2.때리기 및 폭행(다른 사람에게 누군가를 때리게 하는 것도 포함)

3.장난을 빙자해서 때리거나 힘껏 밀치기

4.하고 싶지 않은 일을 강요하는 것

5.물건, 흉기 등을 이용해 상해를 입히는 것

6.돌 던지기

7.침 뱉기

8.돈이나 물건 등을 감추거나 빼앗는 것

9.집단 따돌림

10.고의적인 따돌림

11.친구를 도우려는 행위를 막는 것

12.소지품을 버리거나 감추기

13.책상을 숨기는 것 등

 

이러한 학교 폭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학교 폭력 해결하기 위해서 학교 폭력 위원회나

요즘은 학교에 경찰들을 배치하여 학교 폭력을 예방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학교 폭력 위원회가 있고 경찰들도 배치를 하였지만 결국 통계를 보게 되면

학교 폭력은 그 건수가 더 늘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학교폭력 해결 방안>

 


 

그래서 제가 오늘 중학생 놀림 예방에 관해서 두이컴퍼니(https://doit-company.co.kr) 소개 시켜드릴려고 하는데요.

 

지금 이 순간에도, 가해자들은 죄책감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극도의 불안과 고통속에서 피해자들은 울고 있습니다.

 

어설픈 해결방법으로는, 본 사건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필요 하신 분들 반드시 내용을 모두 정독하여 주세요.



기존의 등하교 시스템과 달리 등하교와 집밖으로 나와서 동행을 하는 것부터 시작을 해서 집에 귀가를 하기 까지 계속 붙는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이 뿐만 아니라 더 체계적인 시스템도 있다고 합니다.

가해 학생의 환경을 파악하고 피해 학생의 심리를 파악하고 케어하며 모든 플랜을 적용 시키지 않고 1:1로 맞춤형 서비스로 학교 폭력을 해결한다고 합니다.

 


 

경찰과 학교에서도 해결하지 못한 학교 폭력을 건수가 있는대로 모든지 해결을 한다고 하네요. 다른 흥신소와 달리 합법적으로 학교 폭력 전문 서비스를 하는곳이라 많이 믿음이 가는 전문 업체입니다.


 

지금 폭력을 당하고 있거나 내 아이가 폭력을 당해서 읽어 보시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중학생 찐따 해결을 위해 다른 흥신소도 알아보고 계시지만 저는 개인적이지만 정말 믿을 만한 업체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이컴퍼니(https://doit-company.co.kr) 오셔서 상담한번 받아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