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CISA] 스카이프 사기란? 본문

카테고리 없음

[CISA] 스카이프 사기란?

Lostinformation 2016. 3. 1. 01:09



먼저 스카이프 사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카이프 사기는 여러가지가 존재했었는데요.


첫번째로는 지인으로 위장하여, 돈을 빌려달라는 명목으로 계좌번호를 보내고 자신의 부모님이라는 말로 돈을 받아내던 사기가 있었습니다.


두번째로는 게임 프리서버 구축을 이용하여 사기를 쳤었던 사기가 있었습니다. 한 때, 유행했던 프리바람, 프리메이플 등등이 말이죠.


세번째로는 가장 최근에 일어나는 일로 스카이프 몸캠피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나 두번째는 요즘에는 찾아보기 힘들고, 가장 흔해 빠진 레퍼토리였고 현재는 가장 쓰이지 않는 대표적 사기로 굳혀졌고


몇년 전 부터 모습을 드러내지 않거나 다른 레퍼토리로 바뀌어 버렸죠.


세번째인 스카이프 몸캠피싱은 약 2년전 부터 시작되던 사기로 랜덤채팅을 이용해 남성들에게 접근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게 될 경우, 자신의 연락처와 함께 내부 디바이스에 저장되어있는 모든 저장 정보를 상대방에게 제공하게됩니다.


어플 설치 전이나 후에, 여성의 자위 영상을 사용하여 상대방과 몸캠을 진행하고 상대방의 영상을 녹화 후 저장합니다.


그 이후, 당일 늦으면 오랜시간동안 잠복했다가 상대방에게 연락을 취한 후 연락처와 영상을 가지고 있으니 유포되기 싫다면 입금해라.


라는 형식의 사기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스카이프 몸캠피싱으로 현재 네이버에 치게되면 스카이프 사기를 치면 "스카이프 사기 = 몸캠피싱 "


몸캠피싱에 대한 사기를 당했다는 글이 제일 많이 뜨게됩니다.







그만큼 현재 스카이프 사기 중 몸캠피싱이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높고, 피해 금액도 가장 높은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포스트 에서는 스카이프 사기 예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밑에서는 CISA측과의 연락이 닿아서 게시된 내용을 수정한 내용입니다.







[CISA] red-s.tistory.com 주인분께.


스카이프 사기란? 에 게시되어있는 글에 관해

 

현재 저희측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부가적으로 몇가지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적으로 저희는 상대방과 접촉하게 되어 저희측에서 이미지 파일 내에 삽입한 JS 코드를 다운로드 받고 열게 될 시


저희측에서 운영되는 빅 데이터 서버 중 해당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받게되면 현재 V3와 알약에 검출되지 않도록 제작된 스파이웨어를 상대방 PC에 심어놓게 되고


해당 PC가 10분가량 동작하지 않을 시 자동으로 저희측 스파이웨어가 작업 환경을 구성하게 만들어 놓은 프로그램입니다.


작업 환경을 구성한다는 것은 상대방의 PC 데이터를 모두 저희 눈으로 확인 할 수 있고 삭제가 가능하도록 제작 되어있습니다.


스파이 웨어에는 윈도우XP , 윈도우 7 , 윈도우 8 , 윈도우 10 , MAC


상대방이 사용하는 OS에 맞추어 작업 환경이 설정되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OS에 맞추어 작업환경이 구성 될 경우 저희측에서는 데이터를 삭제하게 되고


그 이후에 상대방측에서 제작한 백업본이 어디로 흘러나갔는지 확인하는 작업에 착수하게됩니다.


그리고 나서 모든 일이 마무리 되었을 경우 상대방 PC에 남아있는 저희가 접속했다고 느낄만한 흔적을 지우고 마무리하게 됩니다.




CISA측에 미리 보내어 놓은 쪽지에 온 답장을 바탕으로 게시한 내용입니다.


스카이프 사기 관련 구제 문의는 본 블로그가 아닌


CISA 블로그에 남겨주세요.


CISA 주소 -> http://blog.naver.com/cisan3tw0r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