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네이버 한자사전 이용하기 본문

IT 정보

네이버 한자사전 이용하기

Lostinformation 2019. 11. 29. 15:21

 

 

네이버 한자사전 이용해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요즘은 우리들 사이에서 많이 사라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쓰이고 있는 한자!

신문같은 곳에서 자주 보이는 한자들을 보다보면

아는 것도 있고, 모르는 것도 있고

알쏭달쏭한 경우가 많잖아요?

 

특히 일본어나 중국어 배우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본어나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한자도 꼭 필요하구요!

그래서 이렇게 전공을 언어쪽으로 하신 분들에게는

빠질 수 없는 문자 중 하나인 한자!

그런 한자를 보다 쉽게 알아보기 위해 있는 기능으로

존재하는 네이버 한자사전에 대해서 오늘 한 번 알아보려고한답니다!

 

 

 

저는 예전에도 한자를 공부한 적이 있었고

지금도 모르는 것은 검색을 통해서 공부를 해나가고 있어서 그런지

한자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잘 알고 있는 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세상에는 너무 많은 한자가 존재하고 있어서

저도 모르는 한자가 너무너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알려드릴 것이 바로 네이버 한자사전이랍니다!

제가 검색할 때 자주 사용하는 것이기도 해요.

 

 

 

 

 

 

예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네이버 한자사전을 검색하면

이젠 밑에 따로 검색할 수 있는 창도 나와있네요!

저는 주로 필기 입력기를 쓰는 편이라서요~

이렇게 된 김에 밑에 있는 입력기도 한 번 써봐야겠어요!

한자사전 검색으로 한 번 아는 한자를 검색해 볼게요!

 

참 우리 키보드에 있는 한자 키를 사용해서 한자 입력이 가능 한 것 모두 알고 계시죠?

예를 들어 꽃 화 자를 쓰려고 한다면 화를 적은 후에 한자 키를 눌러주시면

한자를 적을 수 있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한자 중 하나인 꽃 화자~

그 외에도 꽃이라는 뜻을 가진 한자는 정말 많답니다.

저는 그런 한자들을 모두 좋아하는데요.

그 한자들을 한 눈에 보기 위해서 한 번 검색을 해보기로!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꽃과 관련된 한자들이 검색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우리가 주로 알고 있는 꽃의 한자는 맨 위의 모습이 대부분인데요

그 외에도 꽃 영자라 꽃 파자 등등 다양하고 예쁜 한자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한자에도 다양한 뜻이 숨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꽃 화 자와 영화 영(꽃 영)자의 세부 뜻이 틀린것이 보이시나요?

대부분 단어로 이루어져 쓸 수 있는 영화 영자와

꽃 화자는 대부분 아름다운 것들을 비유하는데에 쓰이네요

이처럼 여러가지 한자를 알아가다보면 재밌는 것들이 많이 보인답니다

 

 

 

 

 

이쪽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 한자사전의 링크예요!

이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더욱 세부적이고 자세한 한자를 검색할 수 있답니다.

우리는 보통 처음보는 한자를 보면 그것을 보고 검색을 하려고 하죠.

하지만 그것의 호도 이름도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그럴때는 직접 써서 검색을 해야겠죠?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로 들어가는 곳이 바로 이쪽이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왔기 때문에

이렇게 들어가기만 해도 필기인식기가 준비되어 있엇어요.

마우스를 이용해서 단어를 검색할 수 있었죠.

저는 이번에는 풀을 한 번 검색해 보려고 해요.

제가 자연을 좋아한다는 것이 많이들 느껴지시나요?
사실 한자가 쉬워서 그런것은 아니지만요~

아무튼 열심히 적어보겠습니다!

 

 

 

......

열심히 적긴 적었는데 이건 뭐 제대로 찾아줄지도 의문인 한자네요

심지어 한 획을 빠트려서 쓴 것을 지금에야 알았어요.

하지만 오른쪽 맨 끝을 보시면 풀 초 자가 검색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식으로 검색을 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제가 쓴 한자를 통해 검색에 성공한 모습이에요 ㅎㅎ

괜히 뿌듯하네요 한자공부했다고

위에서 떵떵거렸는데 이렇게 기초적인 한자를 틀리다니 왠지 쪽팔리기도 하네요~

하지만 그래도 검색이 잘 됐으니 그것으로 된 거겠죠?ㅎㅎ

 

 

이것은 모양자 찾기로 검색을 할 수있는 기능이랍니다.

한자는 한 번 그을 때 획이라고 하죠.

그리고 어떤 한자는 다른 한자안으로 들어가서 

부수적인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그런 것까지 모두 검색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기능입니다.

저는 이번에는 제가 잘 아는한자를 이용해서 검색을 해보기로 했어요.

둘이서 맞대어 서서 기대는 역을 한다고,

사람과 사람은 서로 도와야 된다는 모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

왠지 어떤 사이트가 생각이 나는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사람 인으로 검색을 했더니 인 이라는 한자를 구성요소로 가지고 있는

다양하고 많은 한자들이 이렇게 나왔습니다.

저도 이렇게 많을 줄은 몰랐는데요.

제가 알지 못하는 한자들이 거의 대부분인 것 같아요

예전에 한자 공부를 더 많이 해볼걸 그랬나봐요.

 

하지만 이렇게 제가 모르는 한자들도 있어야

검색하는 맛이 나지 않겠나요?
고사성어도 부르는 것만 알고 

한자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 지는 잘 모르고는 하는데

이김에 한자공부를 다시 시작할까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이제 pc로 보는 법을 배웠는데요

더욱 간편하게 볼 수 있는, 바로 모바일 네이버 사전 앱을 통해서

검색하는 법도 이번에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이 사전앱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영어, 영영, 영한 등등 다양하게

영어를 주로 한 검색을 할 때 사용해도 괜찮은 어플이에요.

많은 분들이 편하게 사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희가 사용해볼 기능은 바로 한자사전에서 이 텍스트 촬영 기능!

이것을 이용하면 신문에 있는 글자들도 검색해서 볼 수 있답니다!

저는 이 기능을 매우매우 사랑해요. 그래서 제가 여태껏 편하게 

검색을 할 수 있었던 것도 바로 이 기능 덕분이랍니다!

 

 

 

 

(한자를 못 써서 검색이 안 되는 상태)

 

그래도 풀은 검색이 되어서 다행이네요!

한자를 보기만 하는 것보다 쓰는 걸 더 연습할 걸 그랬나봐요. 어쩜 이런 일이...

결초보은이라는 사자성어를 한 번 검색해보려고 한 거였는데

제 글씨가 그렇게 악필인가요?ㅠㅠ 검색조차 안 될줄은 몰랐네요~

하지만 사전이나 뉴스, 신문 등에 나오는 한자는 빠르고 확실하게

검색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여러분들이 공부를 하실때, 일본어나 중국어 같은 한자가 들어있는 공부

혹은 한자를 공부하시는 분들께서 편하게 쓰실 수 있도록

네이버 한자사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여러분들도 한번 편하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