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동영상 유포 대처하는 지름길, 바로 팀카시아 본문

IT 범죄

동영상 유포 대처하는 지름길, 바로 팀카시아

Lostinformation 2019. 12. 12. 18:55

 


과거 부적절한 행위로 진실 여부를 둘러싸고 있었던 공방전이 펼쳐졌던 일명 곰탕집 성추행 사건의 피고인에게 유죄가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사건발생 2년여만의 유죄확정인데요. 추행의 고의성, 피해자 진술을 기반하여 CCTV영상의 증명력등이 쟁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따른 남성들의 시위가 열리는 등 성대결 양상성을 나타내기도 해서 한동안 온라인이 뜨거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대법원에서는 손으로 피해자의 엉덩이를 만짐으로 써 강제 추행했다는 공소사실을 유죄로 인정한 원심 판단에 법리오해, 심리미진 등의 잘못이 없다며 상고를 기각했습니다.


피해자의 피해사실이 배척되지 않아 유죄가 확정되었는데, 이 사건이 2년여만에 사법부의 결과가 나왔다는 것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피해자는 그 2년여동안 얼마나 답답하고 속상했을지 실로 가늠이 되지 않는데요. 피해자의 진술이 일관되고 구체적인 점, 모순되는 지점이 없는 점에 따라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합니다. 사건의 진상은 피해자와 피고인이 아는 문제였겠지만 사법부에 결정이 다소 늦지 않았는가에 따른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어떠한 피해를 입어 경찰에 의뢰하게 되어 경찰에 수사에 착수하게 되면 이미 때는 늦었져 차라리 사설업체에 의뢰하여 피해규제에 노력하고 있는 케이스가 있는데, 쉽게 말하면 법무법인을 통해 변호사를 선임하여 사건을 해결하려는 사람들도 있다는 말입니다.


물론 경찰들이 노력하지 않고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만 꼭 대한민국의 국가법령이 모든 국민을 보호해주지는 않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동영상 유포 대처에도 비슷한 케이스가 발생되곤 합니다. 상대방의 호기심을 자극해서 화상채팅을 통해 외설적인 행위를 유도하고 영상을 촬영하여 이를 빌미로 금전을 요구하는 수법의 범지로 이 범죄는 2014년경부터 본격적으로 성행하기 시작한 신종 사이버 범죄입니다. 이 범죄가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것은 휴대전화 해킹이 동반되기 때문인데요. 영상을 촬영하기 전이나 그 이후에 상대방의 휴대폰에 악성 해킹 프로그램을 심어 해킹 공격을 시도하여 연락처를 탈환하고,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 협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렇게 유포협박을 받은 피해자들은 적절한 동영상 유포 대처를 하지 못한 채 속 앓고 있기만 하는데요. 피해자가 번호를 바꾼다고 해도, 피해사실이 사라지는 것도 아니고 가해자들은 집요하게 피해자들을 협박해오고 있기 때문에 피해자들의 무거운 심경과 불안한 마음은 그 어디에서도 해소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이 경찰에 신고한다고 하더라도 그 해결처리가 매우 늦기 때문에 그 사이에 어딘가에 내 영상이 유포되진 않을까. 하는 불안한 마음으로 피해자는 하루하루를 살아가야 합니다.


그렇다고 가해자가 밑도 끝도 없이 요구하는대로 돈을 전부 쥐어주다보면 결국엔 밑빠진 독에 물붓기처럼 피해자의 손해만 지속될 뿐 이기에 참으로 마음아프고 답답한 현실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피해자분들이 그동안 동영상 유포 대처를 하지 못했었다면 지금 제가 드리는 정보로 인해 빠르게 해결법을 찾아가실 수 있으실겁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사설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어쩌면 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 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업체는 팀카사이라는 IT계의 최강 선두주자로 뽑히는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한 보안 전문 업체입니다.


팀카시아는 동영상 유포 대처를 위해 여러가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 제가 한번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유출된 데이터의 삭제처리 솔루션을 가지고 있으며, 가해자가 협박하고 있는 유포를 차단하여 유포확률을 최소화 합니다.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 피해 최소화를 거쳐 최종적으로 사건발생 이전 시점으로 복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피해자가 안전하고 건강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는 말 입니다. 팀카시아는 이뿐만이 아니라 무려 24가지의 체계적인 플랜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보다 상세히 설명드리자면 총 스물네가지의 방법들을 종합적으로 이용함으로 유포차단에 기여하고 있으며, 동영상의 유포를 차단하거나 피해를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피해를 최소화시킵니다. 전화번호부와 문자메세지를 차단하고 녹화된 영상 부분을 P2P사이트나 유투브, 페이스북 과 같은 SNS에서 유포되지 않도록 원천 차단 하고 기타적으로 탈취된 데이터들을 파악해서 차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동영상 유포 대처를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되는 피해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로는 동영상을 불법 사이트로 판매하는 것인데 팀카시아는 외부로 유출되었는지 유출여부를 검토하고 유출이 되었다면 실시간 대응 시스템으로 삭제처리 한다고 합니다. 또한 외부로 공유되는 시스템이 있는지 파악하고 녹화된 동영상 데이터 2차 유출방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영상도 중요하지만, 가해자들의 신원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한데 팀카시아는 동영상 유포 대처를 위해 협박범들을 특정지어 자체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유포하겠다고 협박해오는 가해자들을 적극대응하기 위해 유포시간을 딜레이 시키며 데이터를 차단하는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해자들의 동향을 살피며 가해자들의 주 유포수단인 카카오톡에 실시간으로 개입하여 채팅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 이후 문자메세지에도 개입하여 대응하고 있습니다. 사실 문자메세지 유포는 자주 발생하지는 않는데,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 가해자들의 마지막 발악이나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보통 카카오톡으로 유포하고, 문자메세지 유포는 소수에게 유포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팀카시아의 기술력은 이렇듯 탄탄하면서도 신뢰가 가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라 사후관리도 단단하게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밀 분석이 끝나면 대응시스템을 가동하여 지속적인 데이터를 감시하고 피해자에게 반드시 이행해야 할 가이드라인까지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작업이 끝나면 처리보고서를 공유해주기도 합니다. 피해자가 최대한 동영상 유포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실질적으로 피해자가 해당 상황에서 벗어나게끔 조치해주는 팀카시아는 심리행동학 기반의 전문내용으로 별도로 대응하고 있다고 하니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피해자들에게 안심이 되는 솔루션 입니다. 이 작업은 모든 피해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피해자 한명 한명 세밀하게 분석하고 피해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솔루션이 적용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가장 필요한 부분과 효율적인 요소를 적용하고 있는 팀카시아만의 돋보적인 기술력이 눈에 띄는데요. 참고로 타업체를 통해 2차피해를 받아보시는 분들이 계신데 정밀한 분석시스템인지 꼼꼼하게 동향을 살피시고, 업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혹여나 피해를 입으시거나, 피해에 미리미리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은 제가 팀카시아의 블로그를 알려드릴테니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security_ms
카시아 1899-870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