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악플 삭제에 대한 문제가 시급하다면. 본문

IT 범죄

악플 삭제에 대한 문제가 시급하다면.

Lostinformation 2020. 1. 16. 17:58

"가는말이 고와야, 오늘말이 곱다."
"말 한마디가 천냥빛을 갚는다." 등의
속담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들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익명성이라는 힘을 빌려 아무말이나 하고, 남에게 피해가되고
상처가되는 말들을 하게 됩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이 익명성의 힘을 빌려
악성 댓글을 남기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이들을 제제할 수 있는 방법이 딱히 없어 생각보다 어려운 점이 많은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연예인들은 이들의 먹잇감이 되어
많은 악성 댓글을 받고는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악플 삭제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물론 악성 댓글을 작성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냥 재미삼아, 별 생각없이 썼다, 이렇게 큰 피해가
생길지 몰랐다. 죄송하다 한 번만 봐달라는 이야기들을
자주하고는 하는데요, 이런 사안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눠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자신의 남긴 악플 삭제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원래 그때는 자신이 잘못한 것을 모르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이 커지고나서야 사람들은 후회를 하게되니깐 말이죠.
그리고 내가 작성한 글이 갑자기 조회수나, 좋아요를 많이 받게 되면
삭제를 하시고는 하지만, 해당 글은 이미 온라인 세상에서 퍼져
계속해서 그 기록이 남겨져있을지도 모릅니다.

물론 악성댓글이 아니여도, 내가 예전에 작성한
어떠한 글이라도 온라인 상에는 그 증거로 남아있게 되는데요.
우리들은 평소에 인터넷, 온라인 상을 너무 가볍게 여길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상은 우리들이 살고 있는 현실보다 더 넓고
광범위하기 때문에 모든 기록이 남아있고. 내가 지우고 싶어도
설령 지웠다고해도 누군가 퍼갔거나, 사진으로 캡쳐해서
계속해서 올리게 되는 경우에는 내가 미처 알지도 못한 곳에서
과거의 나와 마주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의 나와 마주친 나는 어떨까요?
아마 과거에는 어쩌면 몰랐을 수도 있는
감정과, 두려움이 되어 정신적인 피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남긴 글이 악성글이었다고 한다면
내가 남긴 악성댓글을 보고 상처받았을지도 모르는
상대방의 마음을 느껴보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나의 과거의 흔적들, 악플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여러분들은 혹시 아시나요?
이럴때를 대비하여, 우리들에게는 잊혀질 권리라는 권리가
존재합니다, 사실상 악플에 관해서 잊혀질 권리가 필요하냐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악플을 남겨놓고 악플 삭제를 원한다는 것이
어쩌면 이치에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잊혀질권리가 필요한만큼 알권리의 권리도 존재하니깐 말이죠
양날의 검이지만, 혹시나 자신의 남긴 글이나 과거의 흔적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에게 당부의 말씀과 함께 그 권리를 대행해주는
디지털 장의사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기서 잊혀질 권리란?
인터넷 상에서 개인이 자신과 관련된 정보들에 대해 소유권을 강화하고
이를 수정하거나 삭제해주는 제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또한 디지털 장의사란?
인터넷 발달로 인해 악용적으로 퍼지는 모든 데이터들을
삭제해주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물론 여러분들이 후회하고 있는 글들은 여러분들이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남긴 것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누군가는 이를 또 악용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자신의 글을 누군가가 무작위로 배포하는 경우가 그런 경우이겠죠?
그리고 이런 경우 너무 광범위하기 때문에
해당 작성자들은 이 글이 어디에서 퍼져있는디 알지 못합니다.
내가 올리지도 않은 글이 어디엔가 퍼져있어서
조롱거리가 되거나, 또 다른 누군가가 상처받는 일은 없어야 하겠죠?
하지만 보통 이런 일들을 해주는 업체들의 경우
작업 시간이 1~6개월이 걸린다고 합니다.
나는 하루라도 빨리 악플 삭제, 나의 과거 흔적을 지우고 싶지만
너무 긴 시간이고 해당 문제가 계속해서 화두에 오를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계속해서 해결 솔루션을 제공 받아야만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을텐데요
제가 지금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라바웨이브는 1년이라는 시간 동안
해결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회사라고 합니다.
해자가 원치 않은 곳에 해당 글들이 있다고 한다면 삭제를 해주는 회사인데요.
라바웨이브는 이미 온라인 범죄에 대해서 해결 솔루션을
제공해주고 있는 회사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계속 말하고 있던 잊혀질 권리,디지털 장의사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어 악플 삭제, 악성 게시물 삭제 등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정보들을 삭제해주는 역할을 대신해주고는 하는데요.
디지털 장의사가 직접 영상들이나 정보들을 삭제해주는 것이 아닌
라바웨이브가 가지고 있는 LAB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해서
스캐닝을 통해, 해당 사이트 관리자나 앱마스터들에게 영상을
삭제해줬으면 한다고 요구를 한다고 합니다.

 

물론 악플을 남기는 행위는 상대방과 그리고 미래의 여러분들에게
누구보다 해로운 행동 입니다, 혹시 익명성의 힘을 빌려
누군가를 그리고 또 여러분들을 해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당장 그 손을 멈추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마 그 피해는 다른 누구도 아닌 결국 여러분들에게 돌아올 것입니다.
내가 작성했지만 지우지도 못하고, 누군가를 상처주고
나에게 다시 돌아오는 피해라면 막아야만 하는 사안이겠죠?
혹시 이런 경우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고 싶으시다면
라바웨이브와 함께 해결 솔루션을 제공 받아보시면 어떨까요?
가장 빠른 방법을 통해 여러분들의 상황에 힘 써줄 것입니다.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고 하니, 한 시가 급하신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연락을 취해보시길 바랍니다.

라바웨이브 홈페이지: https://lavarwave.co.kr/
라바웨이브 블로그: https://blog.naver.com/lavarwave
24시간 연중무휴 고객센터: 1811 963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