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점점 더 지능적인 스마트폰 해킹 - 해결책은? 본문

IT 각종 이슈

점점 더 지능적인 스마트폰 해킹 - 해결책은?

Lostinformation 2020. 9. 10. 22:36

 

스마트폰으로 요즘은 정말 모든 것을 다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은행업무부터 친구와의 대화, 회사에서의 업무, 학생들의 과제, 인터넷 검색, 동영상 시청 등 정말 다 쓸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일들을 스마트폰으로 해결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중요한 당신의 스마트폰을 해킹당했다면 어떠실 것 같은가요?

 

내 연락처, 사진, 동영상뿐만 아니라 내가 공유하고 싶지 않은 나만의 추억이나 비밀, 그리고 각종 비밀번호들까지 유출될 수 있다는 마음에 불안한 마음만 가득할 텐데요.

 

요즘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랜덤채팅이나 랜덤 통화 어플, 나아가서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까지 사이버 범죄자들이 범죄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유명한 어플인 만큼 세계적인 기업에서 관리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당신도 언제든 사이버범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바로 몸캠 피싱 범죄유형의 피해자가 가장 많은데요.

 

그렇다면 왜 이런 범죄에 당하게 되는 걸까요?

 

정말 지루하고 심심하다는 생각에 많이들 소셜 네트워크나 채팅어플을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둘러보다 보니 외모적으로나 그사람의 생활을 보고 관심이 생기는 사람에게 쪽지를 보내보신 적은 또는 댓글을 달아보신 적은 없으신가요?

 

또 채팅어플에서 자신과 유독 말이 잘 통한다 싶어 카톡으로 옮겨 대화하고 싶은 분들은 없으신가요?

 

만약 위 두상 황 중에 한 가지라도 해본 적이 있으시다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상황은 몸캠 피싱 범죄유형의 예시입니다.

 

쪽지나 댓글로 또는 채팅어플로 상대방과 대화를 이어가다가 편한 대화를 빌미로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앱으로 넘어오게 되면 범죄자들은 슬슬 본색을 드러낼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바로 유혹적인 말이나 성적으로 자극받는 말을 통해 상대방의 몸캠을 이끌어 내게 되는 거죠.

 

여기서 내가 내 몸을 왜 찍어 요즘 같은 세상에 어떻게 될 줄 알고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범죄자들은 피해자가 느끼기에는 자신만 찍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끔 지속적으로 믿음을 주며 준비된 19금 동영상을 먼저 보내고 화상통화를 유도하게 됩니다.

 

화상통화는 나뿐만아니라 상대방도 나오게 된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니까요.

 

이후 화상통화를 통해 단 1초라도 피해자의 몸이 나오게 된다면 범죄자는 음성이 들리지 않는다는 핑계 등으로 피해자에게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깔아줄 것을 요구하게 될 것입니다.

 

아무런 의심없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순간 범죄자는 바로 피해자의 연락처 및 피해자의 수많은 스마트폰 속 비밀스러운 내용까지 해킹하게 되고요.

 

그로 인해 당신의 동영상을 빌미로 연락처에 있는 부모님부터 친구, 직장동료까지 수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겠다는 말로 금전을 요구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몸캠 피싱 범죄유형이며 바로 사이버범죄입니다.

 

 

문제는 스마트폰이 해킹당한 만큼 자신의 사회적, 경제적으로 막대한 손실을 입을 수 있어 범죄자의 요구에 따라 돈을 송금하는 경우가 많다는 건데요.

 

절대 그 협박은 단 한 번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당연히 2차 3차 지속적으로 동영상 및 연락처를 가지고 있으므로 계속해서 금전을 요구하게 되죠.

 

그렇다면 이 범죄로부터 해결책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방법처럼 단순히 범죄자의 연락처를 차단하고 나의 스마트폰을 공장 초기화한다면 괜찮을까요?

 

정말 그걸로 해결이 된다면 좋겠지만 위의 방법은 동영상 유포가 거의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직 나는 동영상 유포 안됐는데?라고 말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시기가 문제일 뿐 언제든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럼 경찰에 신고하는 방법은 도움이 될까요?

 

네 경찰은 당연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일어난 수많은 범죄들 때문에 당신의 수사는 바로 진행되지 않으며 범죄자는 잡을 수 있어도 당신의 동영상 유포는 막을 수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옳을까요?

 

전문 사설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동영상 유포를 막을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사이버범죄는 보이스피싱부터 몸캠 피싱 범죄유형까지 모두 시간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범죄자로부터 동영상 유포로 협박을 받았다면 빠른 시간 안에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것이 가장 나은 방법입니다.

 

전문업체는 많은 몸캠 피싱 범죄유형을 직접 해결하며 얻은 데이터를 통해 범죄자들의 수법과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그들의 서버에 침투 해당 동영상을 삭제하고 의뢰자의 연락처까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서 혹여나 범죄자의 보안서버가 매우 강력하다고 하여 해당 동영상은 삭제를 하지 못하더라도 유포를 막을 수 있는 많은 수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지속적으로 동영상 유포를 빌미로 피해자를 괴롭히는 범죄자로부터 빠져나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몸캠 피싱 범죄유형은 전문업체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정말 동영상 유포만큼은 막기 힘든 범죄유형입니다.

 

건전한 사이트, 건전한 어플만 사용하고 있다고 절대 방심하고 있으시면 안 됩니다.

 

범죄자들은 그 틈을 이용해 피해자들을 계속해서 만들어내고 있으니까요.

 

스마트폰 이제는 절대 떼려야 뗄 수 없는 물건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소중한 정보가 들어있고 경제적 사회적 활동에도 필수적인 물건이 되어버렸죠.

 

이 소중한 정보를 빌미로 당신을 협박하는 몸캠 피싱 범죄유형에 항상 조심하시고 잘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부탁드리고 공감구독도 부탁드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