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아이폰12 출시일은? - 애플이벤트 루머총정리 본문

IT 각종 이슈

아이폰12 출시일은? - 애플이벤트 루머총정리

Lostinformation 2020. 9. 11. 18:33

바로 다음 주 2020년 9월 15일 (우리나라 시각 16일) 새로운 아이패드와 애플 워치 등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물론 저를 비롯하여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와 애플 워치도 기다리고 있지만 아이폰 12의 소식이 가장 궁금하실 텐데요.

 

그러나 아이폰 12는 10월에 발표가 된다는 예상들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9월이 되기 전까지만 해도 아이폰 12 발표일이 9월이 가장 유력하다고 했었는데요

 

부품 공급 문제로 아이폰 12의 발표와 출시가 몇 주 연기될 거라는 말이 나왔죠.

 

결국 아이폰 12는 10월 중순 정도에 공개가 유력해졌는데요.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서 아이폰 12의 루머에 대해 총정리해봤습니다.

 

  • 디자인의 변경

 

위쪽에 보이는 사진과 같이 옆면이 예전의 아이폰처럼 각진 디자인으로 변경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베젤 또한 지금보다는 더 얇아지고 M자 탈모라고 놀리는 노치 디자인 역시 조금 더 작아질 거라고 예상되고 있는데요.

 

아이폰 11의 디자인 루머가 나왔을 때도 인덕션 같다고 많이들 놀렸지만 결국 실물을 보고 너무 맘에 들었기 때문에 이번 역시 아이폰 12가 위의 사진대로만 나와준다면 너무나도 인기가 좋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근거가 없는 루머가 아니기에 신빙성을 더 얻고 있고요. 

 

아이폰 11에 비해 개인적으로는 더욱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기에 혹여나 지름신이 올까 걱정이네요.

 

그리고 하드웨어적인 디자인 외에 색상에 대한 루머도 있는데요.

 

다크 블루 또는 네이비블루라는 색상이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카메라 또한 지금의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동일한 네 개의 카메라가 추가될 것이라고 예상이 되고 있고요.

 

  • 다양한 라인업

아이폰은 더 이상 크기를 늘리기 않게 다는 말은 잡스의 유언이 돼버린 지 너무 오래됐는데요.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크기로 아이폰 12가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 아이폰 12 - 5.4. 인치
  • 아이폰 12 Max - 6.1인치
  • 아이폰 12 Pro - 6.1인치
  • 아이폰 12 Pro Max - 6.7인치

아이폰11 프로 맥스(좌)와 아이폰12 프로 맥스 더미(우) (출처: MacRumors)

 

특히 아이폰 12 프로맥스의 경우 기존보다 디스플레이 역시 조금 더 커질 거라고 예상되는데요.

 

지금 아이폰 11프로 맥스를 사용하는 저로써는 지금도 무게가 상당히 있는 편인데 더 무거워진다면 조금은 구매를 고려해야 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5G 인터넷

새로 등장하게 될 아이폰 12는 아이폰 최초로 5G를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5G가 상용화되지 않은 국가가 많은 만큼 일부 국가 그리고 일부 제품만 5G를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예상되는 국가는 미국 한국 일본 이렇게 지원을 예상하고 있고요.

 

모델 역시 아이폰 12프로 맥스 제품만 5G를 지원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대부분의 국가가 LTE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을뿐더러 5G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밀 리미티 웨이브를 상용화를 한 곳이 아직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도 5G가 나온 시점에 아이폰 11프로 맥스를 구매했던 사람으로서 당시에는 사실 엄청 고민을 했었지만 LTE도 충분히 빠른 속도를 체험할 수 있기에 아직까지는 불편함을 느끼고 있지는 않습니다. 

 

LTE 유저가 많이 감소하지 않는 이상 크게 불편하지 않을 거라고 예상되는 만큼 이번 아이폰 12가 출시되어 LTE 모델을 선택한다고 하시더라고도 불편하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스펙과 구성품

새로 출시되는 만큼 아이폰의 스펙도 당연히 올라가고 구성품 또한 바뀔 거라고 예상되는데요.

 

A14 칩셋으로 변경되는 만큼 더욱 빠른 속도로 아이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탑데일리 이진휘기자

A14 칩셋은 5세대 나노공정으로 만들어지는 애플의 신규 AP로서 아이폰 11에 비해 속도는 빨라졌지만 전력 소모량은 오히려 줄어들었습니다.

 

카메라는 아이폰 11과 동일하게 1200만 화소 카메라를 예상하고 있는데요.

 

 IT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아이폰 12프로 맥스의 경우 손떨방 기능도 지금보다 더 개선될 것이며 모든 화각에서 흔들림을 개선하여 안정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돕는다고 하네요.

 

디스플레이 역시 LCD가 아닌 OLED가 예상되고 있는 만큼 제품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더 좋아지는데요.

 

문제는 구성품이 더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일단 이어 버드는 제공되지 않는다는 루머는 거의 확정적이고 항상 불편하게 생각하는 라이트닝 케이블도 USB-C 타입으로 변경될지는 아직도 미지수입니다.

 

요즘은 많은들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유선 이어폰에 대해 니즈가 상당히 줄었는데요.

 

그래도 기본 내장 이어폰을 주지 않는다는 루머가 확정적이다 보니 무언가 아쉬움이 남는 건 어쩔 수 없네요.

 

  • 제품 출시일

지금까지의 루머는 만약 9월에 발표가 된다면 두 번으로 나눠서 아이폰이 출시가 될 거라고 예상이 됐었는데요.

 

9월 공개에서 10월로 공개로 발표가 연기된 만큼 한 번에 출시가 될 거라고 다시 예상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혹시나 나눠서 출시가 된다면 6.1인치 아이폰이 출시가 된 후 한 달에서 한 달 반 정도 후에 아이폰 프로맥스 모델과 5.4인치 아이폰 12 모델이 출시된다는 건데요.

 

한국은 2차 출시국인만큼 더더더 오래 기다려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통은 연말이면 새로운 아이폰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잘못하면 내년 초에 만나볼 수도 있겠네요.

 


지금까지 아이폰 12에 대한 루머에 대해 총정리를 해봤고요.

 

루머인 만큼 정확한 정보는 아니기 때문에 재미로 읽어주셨으면 좋겠고요.

 

다음 주에 발표되는 애플 이벤트에서 깜짝 공개로 아이폰 12가 공개된다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

 

혹시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공감구독도 부탁드리고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