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피해자에게 엄청난 고통을 주는 몸캠피싱 본문

IT 각종 이슈

피해자에게 엄청난 고통을 주는 몸캠피싱

Lostinformation 2020. 10. 20. 22:11

몸캠 피싱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몸캠 피싱이란 상대방의 의사와 상관없이 상대의 신체의 일부가 공개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유포하거나, 소지 또는 유통하거나 또는 이를 가지고 상대방에게 협박을 통해 금품을 갈취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문제는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가 찾아오면서 다른 범죄의 비해 상승률이 상당히 올라갔다는 데 있습니다.

 

심지어 한 유튜버는 개인의 구독자 또는 시청자 수를 늘리기 위해 유명한 프로그램 출연자의 노출 사진을 공개하기도 하였는데요.

 

이를 통해 피해자의 가족은 극심한 고통을 느끼게 됐고 결국 뱃속의 소중한 생명이 하늘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피해자 본인 또한 엄청난 고통이고 가족까지도 고통을 주는 몸캠 피싱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몸캠 피싱은 말 그대로 언제 어떤 방식으로 나에게 일어날지 모르는 피해입니다.

 

한 때 많은 분들이 숙박업소에 가면 몰래카메라가 있을까 봐 걱정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카메라가 나의 핸드폰, 노트북, 게임기 등 많은 곳에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피해자들의 핸드폰의 설치하여 많은 정보들을 빼가게 되는 것입니다.

 

1) 그렇기에 가장 우선적으로 설사 가족이 보내온 링크나 프로그램이라도 설치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연히 직장 업무 또는 친구들과 많은 대화를 하다 보면 링크나 문서, 또는 프로그램을 심심치 않게 주고받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일 누군가의 계정이 해킹당해 그 계정으로 수많은 단톡 방 또는 가족들에게 모두 해킹 프로그램 또는 해킹이 가능한 링크를 보낸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하여 확인되지 않는 사이트의 주소 또는 메일로 문서를 받는 것을 추천드리며 만일 평소와 말투나 행동이 다르다면 특히나 조심하셔야 할 것입니다.

 

2) 불법복제 프로그램 또는 불법 사이트를 접속하지 않는다.

 

많은 분들이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또는 개인적인 욕구를 위해 많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돈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분도 계시지만 소프트웨어의 비싼 요금 때문에 불법 프로그램을 찾아 사용하지는 분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왜 해당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사람을 멍청하다고까지 생각하기도 하죠.

 

하지만 모든 불법 프로그램은 아니겠지만 많은 불법 프로그램에는 컴퓨터의 자료를 빼내가기 위한 랜섬웨어 바이러스 또는 핸드폰의 연락처, 사진을 빼내가기 위한 프로그램들이 상당히 내포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공식 사이트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은 다운로드하시고 유료 어플이나 프로그램이라면 결제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영화나 애니메이션, 또는 드라마를 공짜로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토렌트 사이트를 사용하시는데요.

 

토렌트 사이트 또한 여러 불법광고가 많이 기재되어 있는 만큼 혹시나 잘못된 클릭을 통해 위험한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하며 영화나 애니메이션 파일로 가장한 해킹 프로그램도 내포되어있는 만큼 해당 사이트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항상 조심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3) 어떠한 형태로도 영상을 찍는 것을 자제하라 

 

물론 집에 있는 티브이 또는 모니터, 핸드폰, 게임기 등 수많은 카메라가 직접 해킹당한다면 사실 그로 인해 자신의 신체 일부가 찍혀 몸캠 피싱 범죄로부터 협박을 받는다면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위의 2가지뿐입니다.

 

하지만 만일 그런 게 아닌 내가 직접 누군가와 영상통화로 동영상을 찍거나 개인의 취향으로 인해 핸드폰에서 지우면 그만이지라는 마음으로 영상을 찍거나 사진을 찍는 행위는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핸드폰의 자료를 삭제하였어도 복구할 수 있으며 만일 영상통화로 직접 신체를 노출하는 영상을 찍지 않았어도 사진첩의 남아있는 자료만으로도 충분히 몸캠 피싱의 피해자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위험을 감수하고도 사진을 찍거나 영상을 찍고 싶은 분이 아니라면 웬만해서는 어떤 형태로도 신체의 일부를 카메라로 찍는 것은 자제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만일 피해자에게 엄청난 고통을 주는 몸캠 피싱의 피해자가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피해자분들은 가장 먼저 정신이 없으시겠지만 경찰에 신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빠른 시간 안에 보안 전문업체에 연락하는 것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보안 전문업체의 경우 몸캠 피싱 범죄자에게 어떤 형태로 대답을 하고, 대처해야 하는지 그리고 그들로부터 시간을 끄는 법부터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시간을 끄는 동안 보안 전문업체는 범죄자의 서버로 잠입, 그들에게 있는 영상을 삭제, 최소한 유포를 방지하기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경찰에 자료를 넘겨 추후 범인을 잡는대도 큰 도움이 되기에 혹여나 피해자가 된다면 경찰과 보안업체 두 개만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혹여나 금전이 없다는 이유로 범죄자가 시키는 행위를 한다던가, 범죄자에게 호소하거나, 연락을 무시하는 행위를 한다면 더 큰 피해가 찾아올 수 있는 만큼 절대 이런 행동만큼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누군가에게 엄청난 고통이 될 수 있는 디지털 성범죄 하루빨리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한 유튜버가 몸캠 피싱의 피해자가 된 만큼 해당 유튜버의 고통은 어떠한 말로도 위로할 수 없겠지만 꼭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많은 몸캠 피싱 피해자분들도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궁금한 점은 댓글로 부탁드리며 공감구독도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