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플스5와 엑스박스X 어느걸 사야할까요? 본문

IT 각종 이슈

플스5와 엑스박스X 어느걸 사야할까요?

Lostinformation 2020. 10. 29. 19:54

드디어 코앞으로 다가온 9세대 콘솔 플스 5와 엑스박스 x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플스 4의 워낙 강력한 매출로 엑스박스는 이대로 접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요.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강력한 성능을 무장하고 엑스박스 X를 개발하여 플스 5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플스 5와 엑스박스 X 도대체 어느 제품으로 구매해야 할까요?

 

 

일단 플스 5의 출시 정보부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PS5는 1차 출시국에 한국이 포함되어 11월 12일에 정식 발매가 됩니다.

 

디지털 에디션은 49만 8천 원

 

일반 버전은 62만 8천 원에 발매가 되는데요.

 

두 버전의 차이는 게임 타이틀의 디스크를 사용 유무 외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게임 타이틀을 중고로 사고파는 분들에게는 당연히 디스크 버전을 구매하시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PS+Collection이라는 PS+가입자를 위한 서비스를 12개월 기준 44,900원에 제공하는데요.

 

갓 오브 워, 블러드본, 몬스터 헌터 월드 등 명작이라고 불리는 과거의 인기작을 추가 구매 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플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바로 독점작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무엇보다 독점작이며 매우 재미있는 게임들을 신작이 나오기 전까지 매우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기에 PS5를 구매하신다면 12개월까지는 몰라도 3개월가량은 충분히 재미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엑스박스는 어떻게 출시될까요?

 

엑스박스는 한국에 11월 10일로 PS보다 2일 빠르게 출시합니다.

 

가격은 59만 8천 원으로 플스 5가 가격차이가 크지는 않은데요.

 

SKT을 통해서 한 번에 납부하지 않고 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구매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SKT에서 구매하시려면 게임 패스 얼티메이트가 포함하여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게임 패스 얼티메이트는 월 16700으로 엑스박스에서 제공하는 많은 양의 콘텐츠를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는 월정액제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게임을 다양한 게임을 하는 분들이라면 2년 동안 월정액을 유지한다는 가정하에는 게임 패스 가격과 본체 가격을 합쳐도 SKT에서 구매하는 것이 오히려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2년이라는 시간은 꽤 길며 결국 하나의 게임만 즐기시는 분이라면 개인적으로는 비추합니다.

 

 

그럼 이제 주요 장점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스박스의 주요 기능부터 안내하겠습니다.

 

1) quick Resume 기능

 

유저가 다른 게임을 하고 싶어서 메인화면으로 나갈 시 나가기 전상 황을 빠르게 저장하여 다시 게임으로 돌아왔을 때 끝 낸시 점부터 시작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유저가 전원 플러그를 뽑아도 또는 기기를 재시작하여도 그리고 기기를 재설치하여도 모든 상황에서 해당 플레이 지점을 불러낸다는 엄청난 장점입니다.

 

또한 당연히 이전작들 하위 호환 게임들에도 지원하는 만큼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2) 스마트 딜리버리

 

새로 나오는 게임이 아닌 예전의 출시된 게임이라도 당연히 엑스박스 X의 전작의 게임이라도 엑스박스 X로 플레이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무료로 업그레이드해주는 기능입니다.

 

물론 모든 게임이 되는 건 아니고 퍼스트 파티와 MS와 계약을 맺은 게임들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3) 4세대 하위 호환

 

엑스박스 360, one, xsx 등 4세대의 모든 게임을 하위 호환을 지원합니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그래픽부터 텍스처, 16배 비등방성 필터링, 프레임 레이트 2 배등 다양한 곳을 하위 호환하여 출시된 지 오래된 게임들도 거의 리마스터급으로 변경하여 즐길 수 있다.

 

4) 엑스박스 게임 패스

 

금액을 지불하고 수십 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월정액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으로 인해 장소의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할 수 있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인해 많은 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PS5의 주요 기능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PS4 하위 호환

 

10개 정도의 게임을 제외하고 세 가지 모드로 하위 호환을 지원하는 만큼 플스 4를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더 좋은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2) SSD 성능 강화

 

출시 발표 때부터 소니가 강조한 SSD의 성능은 엑스박스에 비해 상당히 빠른 속도로 기본 5.5GB/s, 최대 8~9GB/s로 상당히 높은 성능의 SSD를 장착했습니다.

 

당연히 이는 조금 더 빠른 게임 플레이와 저장 기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3) 듀얼 센스

 

엑스박스와 유사해지긴 했지만 진동으로 보다 다양하게 표현하여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더 게임이 빠져들도록 햅틱 피트백을 강화했다고 합니다.

 

또한 조이스틱의 어댑티브 트리거는 게임 속 상황마다 다르게 입력할 수 있어 더욱더 현실적인 느낌이 들도록 구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결국 무엇을 사야 할까요?

 

나는 게임이 우선이며 무조건 독점작을 플레이해보고 싶다면 PS5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당연히 독점작이 엄청난 강점인 플스는 이를 엄청나게 홍보하고 PS+를 통해 체험하게 하는데요.

 

만약 게임 타이틀을 디스크가 아닌 다운로드로만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디지털 에디션으로 구매하셔서 구매 가격도 세이브할 수 있는 만큼 원하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PS5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나는 엑스박스의 독점 작도 좋고 압도적인 성능이 무조건 우선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엑스박스 X를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플스 5와 비교했을 때 많은 차이를 내고 있으며 스팀과의 연동이 가능 다는 소리도 나오는 만큼 마이크를 지원하는 게임,

유저 여럿이 하는 게임을 원활하게 하고 싶다면 엑스박스를 추천합니다.

 

특히 한 번에 결제보다는 SKT를 통해 매달 납부하는 것이 마음에 드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구매하셔도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궁금하신 점은 댓글에 남겨주시고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구독도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