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몸캠피싱 범죄조직 - 드디어 검거, 그리고 대응방법 본문

IT 각종 이슈

몸캠피싱 범죄조직 - 드디어 검거, 그리고 대응방법

Lostinformation 2020. 11. 17. 21:28

많은 디지털 범죄들 중에 몸캠 피싱이라고 불리는 범죄 유형이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 채팅상에서 또는 랜덤 어플이나 소개팅 어플에서 여성인척 남성들에게 접근하여 신체의 일부를 촬영하여 보내게 한 뒤에 그 사진으로 협박하여 돈을 뜯어내는 범죄인데요.

 

해당 범죄는 SNS와 많은 소개팅 어플에 있는 실제 있는 여성의 사진과 동영상을 도용하고 딥 페이크를 통해 많은 영상들을 합성하여 더욱더 자극적인 영상을 만들어 많은 남성들을 유혹하고 있는데요.

 

당연히 먼저 접근하기도 하지만 대화를 걸어오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가볍게 대화를 시작하여 조금씩 수위를 올려가며 신뢰를 얻고 이를 통해 해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게 하여 해당 범죄를 일으킵니다.

 

문제는 해당 범죄의 피해자가 올해 특히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에 경찰은 대대적인 수사에 나섰고 드디어 한 몸캠 피싱 범죄조직을 검거하였는데요.

 

해당 조직을 검거하고 나니 지난해 말 연예인 하정우 씨를 비롯하여 많은 연예인들의 휴대전화를 해킹하였던 협박점들과 같은 조직이었습니다.

 

문제는 이 조직의 범죄로 인한 피해자가 100명이 넘으며 뺏아은 돈만 13억 4천만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개인이 아닌 한국인 4명 중국인 17명의 조직으로 국내 총 잭 포함 12명이 구속 조치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몸캠 피싱 조직과 연예인 협박 조직을 총괄 관리한 중국인 총책은 아직 검거하지 못해 중국 당국의 협조를 받아 추적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몸캠 피싱과 같은 디지털 범죄는 해외에서 범죄를 일으키는 만큼 언젠가는 잡히겠지만 사실 검거율이 좋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해당 범죄로 인해 협박을 당하게 된다면 당연히 경찰에 신고하여야 하지만 검거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만큼 당연히 해킹당한 나의 동영상은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는다면 유포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렇기에 이를 알고 있는 수많은 피해자들이 범죄자들에게 유포를 막기 위해 돈을 송금하는 실정이고요.

 

그렇다면 몸캠 피싱은 돈을 송금하는 것 외에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이 없을까요?

 

 

아닙니다! 몸캠 피싱은 보안 전문업체에 의뢰하는 방식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보안업체에 의뢰하게 되면 많은 대응 방법으로 인해 해당 범죄에 대한 피해를 최소하 시켜주는데요.

 

일단 해킹파일을 분석하여, 탈취 루트와 피해현황을 파악하게 되고 또 이를 분석하여 범죄자의 서버에 침투하게 됩니다.

 

그리고 문제가 되는 동영상을 삭제 처리하게 되죠.

 

하지만 외장하드나 USB에 만일 해당 동영상을 백업해 놓았다면 물리적으로 접근이 불가능하기에 언제든 다시 유포가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보안업체에서는 유포 수단 자체를 차단시키며 또한 같이 해킹된 연락처 및 중요 파일을 삭제 처리하고 더미 데이터를 강제로 주입하여 해당 연락처가 삭제되었는지 알 수 없게 만들어버리죠.

 

이로 인해 가족 지인들에게 유포될 일은 전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추가 범죄나 보복범죄도 피해자의 연락처를 알 수 없기에 또 그들의 핸드폰과 PC 또는 블루스택 같은 프로그램까지 차단하였기에 예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런 보안업체에 의뢰한다기보다는 해당 피해를 감수하거나 또는 방법을 알지 못해 잘못된 대응으로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키기도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이번에 검거당한 몸캠 피싱의 조직원 중 한국인처럼 해당 범죄자를 돕는 행위를 하는 경우가 정말 최악의 대응법인데요.

 

금전을 보낼 수 없는 청소년 또는 성인들 중 오히려 대포통장 또는 송금된 돈을 인출하는 인출책, 그리고 더 많은 피해자를 늘기 위해 해킹파일을 여러 파일에 숨겨 인터넷에 유포하기도 하죠.

 

이는 결국 자신의 동영상의 유포를 막기 위해 남에게 피해를 주며 오히려 피해자가 아닌 가해자로 공범으로 형사처벌을 받아야 하기에 최악의 대응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모르는 청소년의 경우, 범죄자의 미성년자는 처벌을 받지 않는다는 감언이설에 속아 위와 같이 행동하고 결국 처벌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몸캠 피싱 범죄자들은 말을 신뢰하기 때문에 더욱더 이러한 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말 그래도 그들은 범죄자입니다.

 

당연히 그들이 하는 말은 믿어서도 안되며 돈을 송금한다고 또는 어떠한 행동을 한다고 해킹당한 동영상을 지워주지도 또는 유포를 안 하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돈을 위해 법을 위반하며 범죄를 저지를 만큼 믿을 수 없는 사람들이며 당연히 당신과의 약속도 지킬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혹여나 몸캠 피싱과 같은 범죄로 협박을 당하게 된다며 주저하지 말고 경찰에 신고하고 보안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응법이 될 수 있음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 또는 영화를 보기 위해 또는 저작권이 있는 모든 제작물에 금전을 지불하는 것을 아깝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수많은 불법 토렌트 사이트와 P2P 공유 사이트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둘 다 정상적인 가격으로 해당 파일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만큼 당연히 해킹파일의 심어져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랜섬웨어 또는 몸캠 피싱과 같은 범죄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PC 또는 핸드폰의 수많은 사진과 영상이 모두 범죄자의 서버로 백업되며 이로 인해 문제가 될 수 있는 영상은 언제나 협박이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항상 공식 사이트에 구매하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영상 또한 IPTV업체에서 정상적으로 결제하여 시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몸캠 피싱 범죄는  경제적 타격 외에도 정신적 타격을 심각하게 줄 수 있는 범죄입니다.

 

당연히 사라지면 너무나도 좋겠지만 그럴 수 없는 것을 알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이 사실을 알고 예방하고 대응하여 피해라를 최소화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궁금하신 점은 댓글에 부탁드리고 공감구독도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