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IT이슈 - 쉽게 생각하는 인터넷만남 (주의!) 본문

IT 각종 이슈

IT이슈 - 쉽게 생각하는 인터넷만남 (주의!)

Lostinformation 2020. 9. 15. 20:42

정말 인터넷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을 홍보하기도 판매하기도 하여 많은 수익을 내는 사람도 있고요.

 

서점에서 판매하지는 않지만 자신의 노하우 적은 전자 책형식의 PDF 파일을 판매하기도 하죠.

 

또 내일 먹을 음식의 재료를 구매하기도 차로 가기에도 먼 지역의 음식을 클릭 한 번으로 먹을 수 있는 시대가 됐습니다.

 

그렇다 보니 손쉽게 어플이나 특정 사이트를 통해 마음에 드는 이성과 대화를 하기도 하고 랜덤으로 채팅을 하기도 하며 심지어 랜덤으로 통화도 하는 시대인데요.

 

일부 커플은 이런 만남을 통해 실제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할 만큼 생각보다 활성화되어있습니다.

 

문제는 정말 손쉽게 대화하고 빠르게 대화창을 나갈 수 있는 만큼 서로를 쉽게 생각하게 되는데요.

 

쉽게 생각해서 그런지 대화를 할 때 19금이 연상되는 사진이나 글을 보내기도 하고 욕설이나 패드립도 서슴지 않게 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예전에 비해 디지털 범죄 사례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요.

 

손쉽게 대화를 할 수 있는 만큼 범죄자들의 사기와 협박의 수법도 점점 나이 갈수록 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랜덤 통화나 랜덤채팅을 할 때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고 말하거나 또는 자신이 만든 게임이나 어플이라며 리뷰 좀 해달라는 식으로 프로그램을 보내기도 하는데요.

 

보낸 파일을 의심 없이 설치했다가 자신의 연락처와 개인정보까지 해킹을 당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해당 범죄자가 이 정보를 이용해 상대방에게 조금이나마 신체를 노출하는 영상이나 사진을 보낼 것을 협박하기도 하며 그것만 보내주면 문제없다는 식으로 말하고 심지어 얼굴은 보내주지 않아도 된다는 식으로 피해자들을 안심시키기도 하죠.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당신의 카메라까지 해킹을 당했을 확률은 상당히 높습니다.

 

당연히 당신의 신상이 해킹을 통해 노출된 만큼 추가 협박으로 이어지게 되며 결국 금전적인 협박으로까지 이어지게 되며 이 협박은 한 번으로 절대 끝나지 않습니다.

 

특히 아직은 변별력이 부족한 미성년자, 청소년, 아이들에게 금전적으로 해결할 수 없다면 시키는 행동을 하라고 하여 우리가 알고 있는 N번방과 같은 피해사례가 발생하기도 한 것이죠.

 

 

이 뿐만이 아닙니다. 

 

위의 상황의 경우에는 여성분들이 보통 당하게 되는 범죄유형이지만 남성분들도 예외일 수 없는데요.

 

섹시한 여성의 프로필을 보고 또는 마음에 드는 여성의 프로필을 보고 대화를 하다 보면 여성이 조금은 노골적인 말을 해도 남성분들은 이상하게 생각하기보다는 같이 즐기려고 하는 분들이 있다는 게 문제입니다.

 

해당 여성이 영상통화이니 문제없다는 식이 라거나 먼저 영상을 보내오는 경우는 특히나 의심해보셔야 하는데요.

 

'영상만 보고 대화창 나가면 그만인데'라는 식이거나 '영상통화인데 뭔가 문제지'라고 생각한다면 정말 위험합니다.

 

대부분의 디지털 성범죄 중 하나인 몸캠 피싱의 피해자분들은 '상대방이 영상을 먼저 보내왔고 영상통화여서 의심하지 안 않았다'라고 얘기하더라고요.

 

그리고 성적으로 흥분된 마음에 상대방이 보내온 파일도 의심하지 않았다고 하고요.

 

이런 상황들만 보면 왜 당하지 또는 멍청하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이런 범죄는 헤어진 연인 사이에서도 페이스북 친구사이에서도 또는 어제 즉석만남으로 만난 이성 간에서도 수없이 발생하는 범죄형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로 무슨 일이 있더라도 자신의 카메라로 특정 신체부위를 촬영한다거나 서로 공유하는 일을 절대 없어야 하며 혹여나 몰래카메라를 발견했다면 그 자리에서 메모리카드라도 부셔버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것이 유일하게 해당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고요.

 

간혹 연인 사이에서도 상대방의 취향을 위해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 경우 연인의 배신으로 영상이 노출되기도 하지만 핸드폰 수리를 위해 맡긴 대리점을 통해 영상이 공유되기도 하고 데이터 복구를 위해 맡긴 업체를 통해 영상이 복구되어 퍼지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연인이 소중하다고 생각한다면 지우면 그만이라는 식으로 도라도 절대 영상을 촬영해서는 안됩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것이 유일하게 해당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만약 해당 범죄에 당하여 협박을 받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인터넷에 나와있는 흔한 글들에서는 범죄자의 연락처를 차단하거나 핸드폰을 공장초기화를 하면 해당 범죄를 막을 수 있다고 또는 동영상 유포를 막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말은 새빨간 거짓말이며 당신의 사회적 경제적 위치를 절대 보호해 주지 못합니다.

 

일단 범죄자로부터 협박이 시작된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행동은 전문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다음에 경찰에 신고를 하여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신고는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협박 과정에서 대처가 조금이라도 잘못된다면 범죄자들은 당신의 영상을 유포시킬 것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솔루션이 필요하고 이를 하나하나 대응하며 시간을 벌고 유출된 동영상을 삭제, 유포를 방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전문업체에 의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디지털 성범죄자는 충분히 경찰이 잡을 수 있습니다.

 

하나 당신의 동영상의 유포를 막을 수 있을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전문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현명하다 생각하며 만일 이 글을 보고 있는 청소년 중에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당장 부모님께 얘기하여 전문업체에 의뢰하길 바랍니다.

 

당신에게 협박을 하고 있는 사람은 범죄자입니다.

 

결코 당신의 사정을 봐주지도 않으며 오히려 더 힘든 상황을 만들고 당신을 공범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절대 무슨 일 있어도 촬영을 하지 말고 만일 협박당한다면 무엇보다 시간이 중요하다는 것 있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공감구독은 더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