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갤럭시 핏2 - 피트니스밴드 출시 본문

IT 각종 이슈

갤럭시 핏2 - 피트니스밴드 출시

Lostinformation 2020. 10. 8. 21:58

 

출처: 삼성전자홈페이지

2020년 10월 7일 어제 삼성전자는 운동 자동 측정 및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 2를 8일 오늘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갤럭시 핏 2는 27.8mm 풀 칼러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3D 글라스를 적용, 기존의 밴드보다 더 디자인적으로 완성도를 높였으며 얇고 가벼워져서 편안함 착용감까지 제공하며 한눈에 모든 정보가 확인 가능하다.

 

또한 자동으로 걷기와 달리기 요즘 인기 있는 로잉머신 등 5가지 운동기록도 자동으로 측정하는 만큼 편리성을 높였으며 수영과 자전거 요가와 필라테스 등 90여 가지의 운동이 기록한 만큼 스포츠를 하며 사용하는 디지털 워치를 찾는 분에게는 최고의 피트니스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당연히 물속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수영 세차, 샤워할 때도 착용 가능하고 5 ATM 인증으로 최대 50M 깊이까지 견디기 때문에 방수 기능에서만큼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운동뿐만 아니라 수면상태를 4단계로 측정하여 수면효율 및 결과를 제공하고 스트레스 지수도 측정이 가능하다.

 

또 현 팬데믹 상황을 의식한 손 씻기 알람 기능을 제공하여 개인의 위생관리 또한 지켜주며 스마트폰에서 온 메시지 또한 바로 확인하고 답장할 수 있다.

 

갤럭시 핏 2는 매일 충전할 필요 없이 최대 21일까지 일반적인 사용 패턴에서도 최대 15일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스칼렛 2가지 색상으로 출시했으며 가격은 4만 9500원이다.

 

전국 삼성 디지털플라자,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각종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상당히 저렴하게 나온 만큼 가볍고 기능 좋은 핏 밴드를 구매하려고 고려중이라면 최고의 선택이지 않을까 싶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지금부터 갤럭시 핏 2 스펙을 본 저의 의견입니다.

 

갤럭시 핏 2 출시를 보고 혹여나 애플 워치의 대항마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삼성에 너무 관심이 없는 분이라고 생각한다.

 

당연히 애플 워치의 대항마는 아니며 샤오미 미 밴드의 대항마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다.

 

또 개인적으로 운동을 하며 많은 애플 워치, 갤럭시 워치, 핏빛 등 다양한 디지털 워치를 사용해봤지만 개인적으로 삼성 갤럭시 워치의 자동측정 기능은 상당히 훌륭한 만큼 만약 동일한 기능이 갤럭시 핏 2의 들어갔다면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자동측정 기능 외에 운동을 등록하여 사용하거나 방수 기능을 활용한 수영을 하더라도 상당히 훌륭하기에 갤럭시 핏 2가 어느 정도까지 갤럭시 워치의 기능을 가져왔을지 모르지만 다이빙과 같은 고압 수중활동만 하지 않는다면 꽤 훌륭할 거라고 기대되는 만큼 상당한 가성비 제품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 워치의 경우에도 평소에는 차고 다니거나 운동할 때는 불편하지 않지만 수면 시 수면 측정을 위해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거슬렸는데 갤럭시 핏 2는 상당히 가벼운 만큼 불편하지 않아 보여서 더욱더 구매를 자극한다.

 

사실 자면서 차기에는 꽤 무겁다고 느껴진다 애플 워치나 갤럭시 워치 둘 다

 

사실 나는 애플 제품을 더 많이 사용하고 애플 제품끼리 연동성은 인정하지만 개인적으로 스마트워치 디자인 외에 기능적인 면에서는 갤럭시 워치의 우위에 더 점수를 주고 싶다.

 

애플 워치 6의 탑재된 혈중 포화 산소 측정이나 수면 활동기록은 이미 전세대 갤럭시 워치에 들어간 기능이며 현재 갤럭시 워치는 더욱 뛰어나기에 만약 갤럭시 핏 2에 수면기능 또한 갤럭시 워치의 기능을 그래도 들어갔다면 상당히 정확할 거라고 예상한다.

 

정확히는 전세대 갤럭시 워치의 기능만 들어가도 상당히 좋은 스마트워치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애플 워치나 갤럭시 워치를 또는 다른 디지털 워치를 사용해본 분이라면 얼마나 자주 시계를 충전해야 하는지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활동량이 많은 날은 거의 하루에 한 번은 충전해야 하는 만큼 생각보다 불편한데 갤럭시 핏 2는 상당히 편리한 배터리 용량이라고 생각하며 손 씻기 기능은 애플을 따라한 것으로 보이지만 현상황에서 정말 중요한 기능인만큼  너무 감사하다.

 

특히 가격이 4만 9500원은 너무 저렴한 가격으로 나온 게 아닌가 싶으며 직접 사용해 보지 못해 홍보하는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할지는 모르겠지만 삼성에서 홍보한 기능이 그대로 나온다면 샤오미는 더 이상 가성비 제품이 아니며 갤럭시 핏 2가 훨씬 더 가성비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또 생각보다 저가형 제품이라 홍보를 안 하고 있는 듯 보이는데 많은 홍보를 한다면 필히 엄청난 판매를 기록할 제품으로 보이는 만큼 나도 하나 구매하여 체험해 봐야겠다.

 

 

애플 워치 6가 나온 현시점에서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시계는 애플 워치라고 한다. 

 

물론 디자인이나 애플빠가 많은 만큼 또 연동성 하나만큼은 최고라고 해도 좋을 만큼 그리고 가장 중요한 디자인에서 만큼은 애플 워치가 뛰어나지만 갤럭시 워치가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그이상의 시계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

 

나도 애플 제품을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만큼 갤럭시를 응원하는 게 이상할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많은 분야에서 좋은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는 삼성이 시계와 핸드폰만큼은 애플을 이겼으면 싶다.

 

사실 맥북을 이기기에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싶다ㅜ

 

조금 더 안정적으로 조금 더 연동성만 높인다면 더 이상 애플이 이긴다고 장담할 수 없을 거라 생각한다.

 

이제 더 이상 잡스는 없으니까 언제든 뒤집혀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물론 이건희 회장님도 아파서 병원에 계시지만 말이다ㅜ

 

여기까지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달아주시고 공감구독도 부탁드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