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삼성의 갤럭시S21 - 역대급디자인 출시? 루머총정리 본문

IT 각종 이슈

삼성의 갤럭시S21 - 역대급디자인 출시? 루머총정리

Lostinformation 2020. 12. 3. 19:01

 

삼성전자가 이르면 다음 달 중순 공개하는 2021년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21의 새 랜더링 이미지가 다시 한번 유출되었습니다.

 

12월 1일 업계의 유명 IT 트위터리안 아이스 유니버스는 지날 28일 자신의 트위터에 갤럭시 S21의 랜더링 사진 2장을 공개하며 독특하면서도 칭찬받을 만하다고 평했는데요.

 

공개된 사진을 봐도 갤럭시 S21은 전작과 달리 플랫 한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으며 해당 기기가 어떤 모델인지는 알 수 없지만 기존의 플랫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사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미리 예상된 모델의 경우에는 디자인이 별로라는 소리가 정말 많았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번 유출된 사진의 디자인은 상당히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제 거의 한 달도 안 남은 시점이기에 맨 처음의 사진의 디자인이 거의 확실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만 나온다면 상당히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만 같은 색상과 디자인이기에 갤럭시 S21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매우 좋은 소식일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아이폰 12가 출시되면서 많은 갤럭시 이용자들이 마음이 흔들리고 아이폰으로 넘어가야 하나 고민하셨을 텐데요.

 

개인적인 생각은 아이폰 아이패드 정확히는 맥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신 분이라면 아이폰의 기능은 다 사용하지 못할뿐더러 오히려 갤럭시보다 불편함을 느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가격마저 사악하며 통신사 약정을 이용하여도 상당히 비싸기에 개인적으로 갤럭시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갤럭시의 새로운 기종 S21의 출시일이 궁금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 삼성

 

평소에는 2월 정도에 새로운 기종을 공개하던 삼성이 이번에는 내년 1월 새로운 갤럭시 S21을 공개할 전망입니다.

 

특히 1월 14일 공개한 당일부터 사전예약을 받으며 1월 2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는 정보가 있을 만큼 상당히 빠르게 갤럭시 S21을 만나보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갤럭시 S21은 갤럭시 S21, S21플러스, S21 울트라 모델로 나올 전망입니다.

 

색상 또한 핑크 바이올렛 블랙 실버는 카메라 모듈과 후면 색상을 비슷하게 맞추었으며 화이트는 후면 색상은 화이트이지만 옆면과 카메라 모듈은 금색으로 나와 모든 기종이 상당히 예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S21과 S21을 플러스 모델은 디스플레이가 플랫 디스플레이며 S21울트라 모델만 옆면에 에지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확실히 전작에 비해 전면 카메라의 펀치 홀 구멍은 더욱더 작아진 듯 보이며 이는 영상을 시청하거나 평소에 사용함에도 크게 이질 감 없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확실히 아이폰의 계속되는 노치 디자인과는 정반대의 행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S21은 전 모델에 120HZ 주사율을 지원하여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더욱더 몰입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메라 역시 6400만 화소 망원과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또한 S21울트라 모델은 1억 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초광각 그리고 두 개의 망원 센서까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출처 : 삼성

휴대폰의 두뇌라고 불리는 CPU 즉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875 또는 엑시노스 2100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작의 경우 스냅드래곤에 비해 엑시노스가 그래픽 성능이 떨어지다 보니 모든 제품에 스냅드래곤이 탑재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또 엑시노스가 탑재될 수 있는 까닭은 바로 5 나노 공정이 적용되었기 때문인데요.

 

5 나노공정으로 성능이 비약적으로 상승할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항상 나오는 노트 시리즈의 단종 소문과 함께 S21울트라의 경우 펜이 탑재될 수도 있다는 소문도 나오고 있어 이번 발표로 어떤 형태로 출시될지 주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역시 전작에 비해 당연히 늘어나며 사용시간 또한 늘어날 예정입니다.

 

특히 5 나노공정을 사용한 엑시노스의 경우 배터리의 사용량 또한 줄어들기 때문에 만약 제대로만 나와준다면 더욱더 오랫동안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전작과 동일한 스테레오 스피커 IP68 방수방진 등급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11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당연히 갤럭시만의 기능은 아니겠지만 안드로이드 11로 인한 다양한 소프트웨어적인 기능까지도 더욱 편리하게 사용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S20 사전 예약자 상대로 증정했던 갤럭시 버즈와 같이 이번에도 갤럭시 버즈 비욘드 또는 다른 형태의 무선 이어폰을 증정하며 유선 이어폰이 아이폰처럼 증정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소문이 있는 만큼 한 가지 더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항상 아이폰에 비해 스펙상 기능은 뛰어나나 실성 능 대비 조금씩은 밀렸으며 디자인적으로도 아이폰이 뛰어나다는 사람이 많지만 이번 나노공정과 디자인은 기대가 됩니다.

 

특히 애플 페이가 지원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만큼은 따로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가능한 삼성 페이는 갤럭시의 최고의 장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혹여나 아이폰 12의 가격 때문에 망설이고 있으시다면 또는 새로운 갤럭시를 기다리신다면 이번 S21제품은 기대해도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1월 14일 발표를 보고 나서 사전예약을 해도 늦지 않지만요.

 

여기까지 궁금하신 점은 댓글에 남겨주시고 공감구독도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