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Information!

IT이슈 - 2021년 출시가 기다려지는 스마트폰 본문

IT 각종 이슈

IT이슈 - 2021년 출시가 기다려지는 스마트폰

Lostinformation 2021. 1. 7. 17:37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당연할 정도로 전 국민 중에 안 가지고 있는 분들이 이제는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하는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출시되는 스마트폰!

 

그런데도 새로 나오기만 하면 왜인지 모르겠지만 가지고 싶고 출시가 기다려지곤 합니다.

 

그리고 이번 2021년도에는 2020년보다 더 다양한 스마트폰들이 출시될 예정인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2021년 출시가 기다려지는 스마트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 S21

 

당연히 첫 번째는 올해 1월 출시가 예상되는 삼성의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1 시리즈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이번 연도에는 출시 시기가 더욱 빨려졌고 1월 15일 0시 기준으로 언팩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라인업으로는 갤럭시 S21, 갤럭시 S21+, 갤럭시 S21 울트라 3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전 모델과는 완전히 달라진 후면 카메라 디자인을 가지고 출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언팩 행사 초대장에서도 그 후면 카메라를 보일 듯 말 듯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것으로는 갤럭시 S21 기본 모델은 화이트, 그레이, 바이올렛 핑크 4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6.2인치 플랫 디스플레이, 엑시노스 2100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램은 8GB 램을 탑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 S21+의 경우에는 블랙, 실버, 핑크, 퍼플 4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6.7인치 플랫 디스플레이, 엑시노스 2100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램은 8GB 램을 탑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의 경우에는 블랙, 실버 2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총 4개의 카메라를 탑재하여 압도적인 카메라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며 6.8인치 에지 디스플레이, 엑시노스 2100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램은 12GB 램을 탑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의 경우 S펜을 지원한다고 하지만 노트 시리즈처럼 스마트폰에 내장되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삼성에서 홍보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2) LG 레인보우

 

두 번째는 LG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LG레인보우입니다.

 

코드명으로 알려진 LG 레인보우는 LG벨벳 스마트폰처럼 일반 바 형태의 스마트폰이며 2021년 상반기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LG벨벳 스마트폰의 경우 디자인이 상당히 예쁘게 만들어졌지만 홍보 부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으며 성능에 비해 가격이 비싸 많은 사람들에게 불만이 나온 제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최신 프로세서 이인 퀼컴의 스냅드래건 888을 탑재하며 고 스펙을 갖추고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 때는 LG 스마트폰의 경우 한세대까지는 아니지만 아이폰 또는 갤럭시에 비해 반 세대 정도 뒤쳐지는 성능을 보여준다는 말이 많았었는데요.

 

과연 이번에는 얼마나 완성도 있게 만들어 진정한 LG의 플래그십 폰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3) LG 롤러블 폰

 

2021년 가장 기대되는 스마트폰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아무래도 롤러블 폰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과거에는 이런 거 나오면 좋을 텐데?라고 상상만 하던 휴대폰이 드디어 현실이 되어 나타났습니다.

 

삼성의 폴더블 폰만 해도 신기했고 화면이 접힌다는 것에 많은 분들이 신기해하며 많은 구매로 이어졌는데요.

 

LG는 이미 롤러블 TV를 만들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꽤나 좋은 성능의 롤러블 폰은 구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G의 롤러블 폰은 펼치지 않았을 때 6.8인치 펼쳤을 때는 7.4인치가 됩니다.

 

폴더블 폰과는 다르게 기존 바 형태의 스마트폰에서 액정이 커지기 때문에 사용함에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휴대폰을 접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운데 주름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연히 2021년 최고의 기대작인만큼 스펙도 가장 고 스펙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롤러블 폰이 잘 만나온다면 이 제품으로 삼성과 애플의 2강 구도가 아닌 3강 구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4) 갤럭시 Z플립 3

 

네 번째는 갤럭시 Z플립의 후속작 갤럭시 Z플립 3입니다.

 

갤럭시 Z플립의 후속작인데 왜 2가 아니고 3이냐고 궁금해하시거나 잘못 적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현재까지의 루머로는 노트가 한 단계의 숫자를 뛰어넘어버린 것처럼 Z플립 역시 2는 없고 3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이걸로 볼 때 갤럭시 Z폴드 3과 네이밍을 맞추기 위한 형태로 보이기도 하네요.

 

갤럭시 Z플립은 바 형태의 스마트폰을 접어 휴대성이 커진 폴더블 폰입니다.

 

디자인도 상당히 예쁘게 나와 상당히 많은 구매가 일어나며 사랑받은 기기가 되었습니다.

 

최근 알려진 정보에 의하며 외부 스크린이 약간 더 커질 것이며 내부는 6.7인치 베젤은 더욱 얇아지며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갤럭시 Z폴드 3

 

다섯 번째 갤럭시 Z폴드 3의 경우는 마치 스마트폰 2개를 붙여 놓은 것 같은 무게와 두께 때문에 불만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조금 더 얇고 가볍게 디자인되어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갤럭시 Z폴드 3에 S펜이 탑재된다는 것입니다.

 

사실 화면이 커진 만큼 노트의 기능 미치 작은 태블릿으로 활용도는 더 높은 편인데 S펜이 탑재되어있지 않다는 것에 아쉬움이 남았었는데요.

 

2021년도에 출시되는 갤럭시 Z폴드 3의 경우는 S펜이 탑재되며 이를 통해 더 개선된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 디스플레이는 7.55인치로 외부 디스플레이는 6.21인치로 기존 모델에 비해 디스플레이 크기가 약간은 작아지면서 S펜 탑재를 더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5가지 2021년에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에 대해 다뤄보았는데요 

 

아이폰의 경우는 하반기 출시가 거의 확정인만큼 아직까지는 확실시 되는 큰 루머가 없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롤러블 폰이 가장 기대가 되는 만큼 잘 나와서 LG가 도약하는 제품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여기까지 궁금하신 점은 댓글에 남겨주시고 공감구독도 부탁드립니다.

 

 

 

 

 

 

 

 

 

 

 

 

 

 

 

 

 

 

 

 

 

 

 

 

 

 

 

 

 

 

 

 

 

 

 

 

3 Comments
댓글쓰기 폼